Untitled Document
서브 비주얼 이미지  
HOME > 산학협력단/연구처 소개 > 단장인사말
21세기 현대사회는 지식·정보 사회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으며, 국가의 경쟁력은 지식산업의 경쟁력에 달려 있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지식을 창출하고 인력자원을 육성하는 대학의 역할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대학은 1855년에 설립되어 가톨릭정신에 입각한 '진리, 사랑, 봉사'의 교훈을 바탕으로 인간존중의 사회를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150여년의 역사에 빛나는 연구경험과 자원을 바탕으로 2004년 4월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설립하였습니다.

가톨릭대학교 산학협력단/연구처는 고부가가치의 지식창출 역량을 지닌 인적자원 육성에 매진하며, 가톨릭정신에
부합하는 생명윤리에 근거한 첨단연구를 위하여 교수 연구활동의 지원 및 각종 인프라 구축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금이야말로 대학은 연구개발을 통해 창출된 각종 성과들이 산업활동에 활발히 이용될 수 있도록 산(産)·학(學)·연(硏) 인프라를 구축하고, 이에 대한 지식재산권을 체계적으로 관리함으로써 기술개발 전략 및 기술이전 사업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지도록 박차를 가할 시기입니다.

우리 대학은 우리가 갖고 있는 우수인적자원 싱크탱크(Think Tank)와 지적자산 및 최신 시설장비 등을 활용하여,
국가와 기업의 인재발굴과 기술개발의 충실한 파트너로서의 소임을 다하는 산학협력의 모범 대학으로 거듭날 것을 다짐합니다.

성공적인 운영과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